본문 바로가기

충남 산행

홍성 노적봉-악귀봉(자연휴양림 코스)

산행인원 1인 

노적봉 351m, 악귀봉 368m 

네비게이션 도착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2길 73 (용봉산 자연휴양림 산림전시관) 

코스(휴식시간 포함 2시간 15분): 주차장-산림휴양관(관리사무소)-노적봉-장군바위-악귀봉-임간휴게소-용봉사일주문-산림휴양관-출발원점

@@@ 장마철이 끝나기는 했지만,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날씨로 인해 산행계획에 차질이 많은 일주일이었다. 이번 산행은 산림전시관 주차장에서 노적봉과 악귀봉을 거쳐 장군바위에서 하산하는 코스를 계획하였으나, 장군바위에서 내려서는 지점을 확인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임간휴게소까지 진행후 용봉사 일주문을 거쳐 원점회귀하였다. 다음 산행에서는 용봉사일주문에서 장군바위방향으로 오르는 길을 확인하는 계획을 세워본다.

산림휴양관, 숲속의집 방향으로 향하면 관리사무고가 나타난다.

녹색 철조망 옆으로 등산로가 정비되어 있다.

구룡대매표소에서 300미터 올라오면 만나는 이정표를 지나...노적봉방향으로 자연관찰로를 따라...

사자바위는 이쪽에서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 안내판이 있기는 하지만...

노적봉으로 향하는 능선에 도착하면... 해가 저물어가고 있다.

노적봉을 지나 악귀봉을 가는 동안에 해는 완전히 산 너머로 넘어간다. 악귀봉에서 임간휴게소로 향하는 방법은 두가지이다. 악귀봉을 완전히 넘어 전망대 방향의 능선으로 이어가는 방법과 악귀봉 직전의 봉우리를 우회하여 임간휴게소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

임간휴게소에서 용봉사 방향으로 내려선 후 구룡대방향으로 진행하면 용봉사 일주문 이정표가 있는 지점까지 내려간다.

용봉사 일주문 이정표에서 용봉사 주차장을 지나 구룡대를 0.2km 남겨놓은 이정표(입산통제구역 안내판)까지 진행하고, 그 지점에서 이정표 너머로 200여 미터 진행하면 자연휴양림에서 올라오는 코스와 만나게 된다. (노적봉-25지점, 예전에 있던 방향표시는 없는 이정목만 남아있다.)

자연휴양림에서 올라오는 코스와 만난 후 10여미터 남짓 더 진행하면 구룡대 매표소 방향으로 이어지는 이정표가 나타나고, 쭈욱 내려가면 올라왔던 산림휴양원이 나타난다.

출발원점. 차량회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