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 산행

예산 봉수산(봉수산 자연휴양림 3코스)

산행인원 1인 

해발 484m 

코스(휴식시간 포함 2시간 15분): 자연휴양림 주차장-숲속의집(숙소)-전망대(산불감시초소)-임존성성벽로-봉수산-1코스-산책로-출발원점 

네비게이션 도착지: 충남 예산군 대흥면 임존성길 153 (봉수산자연휴양림야외광장방면주차장) 

@@@ 휴양림 주차장에 주차 후 숲속의집 방향으로 진행하여 산행을 시작했다. 3코스로 올라 1코스로 하산했고, 최근 장마철이지만, 오늘은 날씨가 괜찮아 산책삼아 다녀오기로 했다. 봉수산이 가까워질 때 즈음 봉수산을 바라보니 반쯤 구름으로 가려져 정상이 보이지 않더이다. 

주차장 입구에 붙어있는 안내도와 산행중에 만난 오래된 철판 안내도에는 표시된 코스의 번호가 다르다. 주차장에 설치된 안내도의 코스 번호를 참고하여 기록하였다. 휴양림에 숙박하고 즐기는 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도 만들어져 있다.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다.

대련사 갈림길 능선에 올라서면 전망대와 산불감시초소가 있다. 예당저수지가 보일 터인데 조망이 구름안개로 인해 허옇터이다. 봉수산 정상으로 향한다.

임존성 성곽로를 따라 진행한다. 

중간에 2코스(철판 안내도에는 3코스로 표시되어 있슴)로 내려가는 이정표도 만난다. 

좀 더 진행하면 임존성 방향의 이정표가 있다.

철판 안내도상 4코스 갈림길 지점(위성지도상 빨간 별표로 표시된 코스)에서 휴양림으로 내려가는 코스는 덤불로 뒤덮고 있어 진행불가하다.

성곽로를 걷다보면 우측으로 조망이 트여 예당저수지 방향을 바라볼 수 있으나, 오늘은 허옇다. 봉수산 갈림길 이정표 지점에서도 조망이 트이지만..... 그렇고... 언젠가 조망을 즐기기 위해 한번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치고....

조금 더 진행하면 임도로 향하는 오래된 갈림길 이정표가 있지만... 그리 길이 좋아보이진 않고... 계속 진행하면 봉수산 정상. 정상에서의 조망은 없다. 정상에서도 임도로 향하는 이정표가 있지만... 그렇게 뚜렸한 길은 아닌듯 싶고... 수목원, 주차장 방면으로 50여미터 진행하여 수목원, 주차장으로 내려서면 된다.

수목원, 주차장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마지막 갈림길에서 우측 무장애숲길로 진행하면 된다.

무장애숲길 산책로를 따라 출발원점 주차장으로...(안내도의 현위치를 잘 따라가야 하고...)

숙소 예당호반동과 의좋은형제동 앞을 지나 출발원점 회귀 완료. 

차량회수.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