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 산행

홍성 투석봉-용봉산(용봉초등학교 코스)

산행인원 1인 

투석봉 358m, 용봉산 381m 

코스(휴식시간 포함 2시간 20분 3.6km): 용봉초-석불사갈림길-투석봉-용봉산(유턴)-투석봉-미륵불-출발원점 

네비게이션 도착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이응노로 277 (용봉초등학교) 

@@@ 저녁 산책삼아 간단히 다녀올 요량으로 용봉초등학교에서 용봉산을 오르기로 했다. 많은 이들은 미륵불을 거쳐 용봉산을 다녀오지만, 네이버 지도상에 우측으로 오르는 길이 표시되어 있어 그 길로 올라보기로 했다. 

용봉초 옆에 매표소가 있던 자리에 주차 후 도로를 따라 올라간다.

묘지가 있는 방향으로 오르면 묘지 옆으로 잡나무를 몇 발자국 헤치고 지나면, 빨간 점선구간과 만난다. 빨간 점선 구간으로 오르더라도 100여미터 남짓은 사라진 듯한 길을 오르면 파란 점선구간 지점까지 오를 수 있다. 파란 점선구간과 만나는 곳에 넓다란 바위가 있어 첫번째로 조망을 즐길수도 있다. 파란점선 구간은 밭을 옆으로 지나서 올라야 한다. 

첫 조망점인 넓은 바위에 올라서면, 내포 신도시와 저 멀리 백월산이 보이고... 이 조망점을 지나면, 산길은 분명해진다. 여기저기에 진달래가 피었다. 

석불사갈림길을 100여미터 남짓 지나면, 자연휴양림에서 용봉폭포를 거쳐 오르는 코스와 만나는 지점을 통과하여 오르면 된다. 투석봉까지 오르는 동안... 어려움이 없는 수차례의 조망 바위들을 오르면, 자꾸 자꾸 눈길을 빼았기는 조망들이 나를 압도한다. 진달래 넘어로 투석봉도 보이고... 백월산과 그 좌측 보개산 너머로 저멀리 오서산도 아스라이 보인다.

투석봉을 지나...용봉산 정상! 역시 정상을 지키는 많은 고양이들.... 그들에게 줄것은 없고...움푹패인 바위에 물을 기울여 놓았더니..

미륵불 방향으로 내려오는 동안에도... 정면에 야경이 펼쳐지고...

미륵불을 50여미터 남짓 남겨놓은 지점에 용봉폭포 방향의 산림휴양관으로 향하는 이정표가 보인다. 미륵불에서 석불사로 향하는 지점과도 만난다. 용봉초에서 미륵불로 올라...우측의 석불사갈림길을 지나 투석봉으로 향하는 방법도 훌륭한 선택일 것 같더이다. 

빛고을이라는 식당을 지나....

출발원점. 차량회수. 끝